세 마디의 심한 협착증 환자,
대학병원에서 척추협착증수술도 어렵다고 한 협착증환자 재활치료후기

“세 마디의 극심한 협착으로 증상이 너무 심하다 보니
대학병원에서는 수술이 어렵다고 참고 살라고 하고
유명 척추병원에서는 3주에 걸쳐 세 번의 수술을 하자고 하더군요”

먼저 이 환자분에 대한 치료 전 MRI 상태를 설명 드린 후
환자분의 얘기를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 <2-3번>

  • <3-4번>

  • <4-5번>

이 환자분은 협착증을 25년간 앓으시고 증상도 매우 심하신 환자분입니다.
허리 세 마디 2번 3번, 3번 4번, 4번 5번, 이렇게 세 마디의 척추관이 심하게 막혀 있습니다.

25년 간 허리에 신경주사를 맞아왔는데 이제 효과가 거의 없고
작년부터 거의 걷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수술을 결심한 환자분이십니다.
환자분의 얘기를 직접 들어보시죠.

“25년 간 협착증으로 신경주사 치료를 받았지만 나중에는 듣지 않는 형국이 됐습니다.”

심한 협착으로 엉덩이, 대퇴골, 허벅지, 무릎, 종아리가 너무 당겨서 통증 때문에 밤에 잠을 자지도 못할 정도로 고통 속에서 살았습니다. 증상이 심해지자 허리도 못 펴고 움직이지도, 걷지도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고요. 그간 통증이 오면 정형외과에서 신경주사를 맞고 동네 한의원에서 침 맞고 이런 일상을 25년간 반복해 왔습니다. 처음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을 때 1년 정도는 효과가 있었지만 그 다음엔 6개월, 그 다음엔 3개월, 그리고 1주일, 3일로 점차 효과가 떨어지더니 나중에는 전혀 듣지 않는 형국이 됐습니다.


“여러 마디가 안 좋다 보니까 대학병원에서는 수술이 어려우니 참고 살라고 하고 유명 척추병원에서는 3주에 걸쳐 세 번의 수술을 하자고 하더군요”

대학병원에 입원해 정밀검사를 받으니 협착이 여러 마디가 너무 심해 손을 대기 어렵다고 그냥 참고 관리하며 살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유명 척추병원에서는 증상이 너무 심해 한꺼번에 수술하면 견디기 어려우니 일주일에 한 군데씩 3주에 걸쳐 세 번의 수술을 하자고 하더군요. 하지만 수술 후에도 ‘완치 될 수 있겠냐’ 물으니 완치 가능성에 대한 보장도 못하고 또 통증 완화에 대해서도 장담하지 못했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됐습니다.


“수술을 고민하던 중 인터넷을 통해 모커리한방병원을 알게 됐는데 비수술로 협착증을 치료한다고 하니 믿기지 않았고 의구심까지 들었습니다.”

비수술로 협착증을 치료한다고 하는데 사실 주위에서도 한방으로 협착증이 치료 됐다는 얘기를 들어 본적도 없고 처음엔 믿음과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수술해도 후유증이 남는다는데 마지막으로 비수술 치료를 해보고 그때도 되지 않으면 수술하자는 아내의 권유로 모커리에 오게 됐습니다.

이 환자분의 얘기를 잘 들어보셨나요?


협착증은 척추관이 막혀 있어도 허리 주변 근육의 기능이 좋으면
안 아프거나 훨씬 덜 아픕니다. 실제로 60대 이후 척추관이 막혀 있지만
안 아픈 사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만약 이 환자분이 신경이 눌렸다는 이유만으로 아픈 게 전부라면,
어떠한 비수술적 치료를 받아도 좋아지지 않아야 합니다.
더군다나 만약 이렇게 심하게 막힌 환자분이 비수술치료로
증상이 90% 이상 사라진다면, 이게 어떻게 설명이 가능할까요?

이렇게 심한 협착증 환자분의 치료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모커리 척추관협착증 ABCDE 복합치료법

모커리 척추관협착증 ABCDE 재활치료법은 수술 없이 협착증을 치료하는 모커리 고유의 비수술 치료방법입니다. 한쪽 다리의 통증만 있는 초기 협착증부터 다리에 힘이 빠지고 몇 걸음 걷지 못하는 말기 협착증까지 ABCDE 척추관협착증 비수술 치료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모커리는 수준 높은 임상연구를 통하여 말기 협착증 환자가 ABCDE 재활치료로 통증 없이 걷는 거리가 11배 증가했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객관적으로 증명하여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 온라인 진료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