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탕을 단순 한방감기약이라고 생각해서 감기에 걸렸을 때만 쌍화탕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쌍화탕은 감기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기혈이 쇠하거나 큰 병을 앓은 이후 회복이 더딘 분들에게 기운을 북돋아주기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보약입니다.
대표적인 보혈지제 처방인 사물탕과 음과 양의 기운을 조화롭게 하는 처방인 황기건중탕이 더해진 쌍화탕은 면역력 증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커리 쌍화탕에는 근골격계 질환에 도움이 되는 약재들이 포함되어 있어 큰 병을 앓은 뒤 체력이 저하된 분들, 육체피로도가 큰 분들에게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모커리 쌍화탕은 품질 좋은 한약재를 사용하여 정성껏 조제합니다. 쌍화탕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당귀, 계피, 작약, 천궁, 황기, 생강, 숙지황, 감초, 대추 등 모든 원료한약재는 HGMP인증을 받아 안전하고 깨끗한 한약재만을 사용하여 제대로 조제하고 있습니다.
한약의 약효는 약재의 품질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은 내가 복용하는 한약이 '깨끗하고 품질 좋은 약재를 정량대로 넣은 한약인지', '깨끗하고 위생관리가 잘 되는 시설에서 조제된 한약인지' 등에 대해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대신 한약의 품질 인증을 위해 만든 것이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입니다.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란 좋은 품질의 규격품 한약재만을 100% 사용하는지, 정량의 약재가 들어갔는지, 한약이 안전하게 조제되는지 등을 검증하기 위해 정부가 2019년 도입한 제도로, 탕전실 시설부터 원료 검사, 보관, 조제, 포장, 배송까지의 전 과정을 매우 까다롭게 평가하여 환자들이 100%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한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탕전실 인증제를 통과한 곳에서 조제되는 한약은 그 한약의 품질이나 퀄리티를 믿을 수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이러한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탕전실 인증제 일반한약 부문을 2019년 1월 국내 최초로 통과하였고, 2022년 1월 국내 최초로 연속 인증을 받았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 일반한약 부문을 통과한 곳은 전국에 단 7곳뿐입니다.
모커리 원외탕전실은 모커리한방병원과 모커리한의원만이 사용하고 있는 모커리 전용 탕전실로, 쌍화탕을 비롯해 모커리의 전 지점에서 처방하는 한약과 보약은 모커리 탕전실에서 직접 조제하고 있으므로 언제나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건강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과 허리 통증•디스크•협착증•교통사고•어깨•무릎 등 궁금하신 질문을 남겨주시면 전문의가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