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목이나 허리 통증을 비롯하여 두통, 구토, 어지럼증,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원인은 어혈로 꼽습니다. 어혈이란 순간적인 사고의 충격으로 몸 속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면서 근육, 관절 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의미합니다. 어혈이 몸 곳곳에 정체 되어 있으면 척추관절 통증을 비롯해 구토, 어지럼증 등의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치료의 핵심은 어혈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인데, 이때 효과적인 것이 바로 교통사고 한약입니다. 모커리 교통사고 한약은 몸 이곳 저곳에 정체되어 있는 어혈을 빠르게 배출하고 교통사고로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 및 강화하여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효과를 높여줍니다. 교통사고 한약 복용과 더불어 침, 약침, 추나요법 등의 한방복합치료를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을 더 빠르게 호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모커리는 약재 하나에 있어서도 엄격한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까다롭게 선별합니다. 특히 국내에서 생산되는 약재는 강원도 정선, 경상북도 봉화와 영주, 경상남도 산천 등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것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많은 계약재배를 통해 철저하게 품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모커리의 모든 한약은 12단계로 이루어진 철저한 시스템으로 약재 관리와 약재 선별을 엄격하게 하여 중금속과 잔류농약 검사 등을 마친 제대로 된 약재만을 사용하여 조제합니다. GAP한약재(우수농산물 인증제도) 우선 사용, 고품질의 규격품 한약제 100% 사용, 약재 성분검사, 안전성 검사 등 다양한 약재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약의 약효는 품질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은 내가 복용하는 한약이 '깨끗하고 품질 좋은 약재를 정량대로 넣은 한약인지', '깨끗하고 위생관리가 잘 되는 시설에서 조제된 한약인지' 등에 대해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대신 한약의 품질 인증을 위해 만든 것이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입니다.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란 좋은 품질의 규격품 한약재만을 100% 사용하는지, 정량의 약재가 들어갔는지, 한약이 안전하게 조제되는지 등을 검증하기 위해 정부가 2019년 도입한 제도로, 탕전실 시설부터 원료 검사, 보관, 조제, 포장, 배송까지의 전 과정을 매우 까다롭게 평가하여 환자들이 100%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한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탕전실 인증제를 통과한 곳에서 조제되는 한약은 그 한약의 품질이나 퀄리티를 믿을 수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이러한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탕전실 인증제 일반한약 부문을 2019년 1월 국내 최초로 통과하였고, 2022년 1월 국내 최초로 연속 인증을 받았습니다. 2022년 12월 현재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 일반한약 부문을 통과한 곳은 전국에 단 6곳뿐입니다.
모커리 원외탕전실은 모커리한방병원과 모커리한의원만이 사용하고 있는 모커리 전용 탕전실로, 교통사고 한약을 비롯해 모커리의 전 지점에서 처방하는 한약과 보약은 모커리 탕전실에서 직접 조제하고 있으므로 언제나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건강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과 허리 통증•디스크•협착증•교통사고•어깨•무릎 등 궁금하신 질문을 남겨주시면 전문의가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