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단은 선천적으로 체질이 허약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가 쌓인 수험생, 청소년, 직장인에게 좋은 모커리 고유의 명약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정신적인 피로가 누적되면 산소공급 양이 부족해지고 피로물질이 많아져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됩니다. 당귀, 녹용, 산수유, 숙지황 등의 청정한약재로 만든 명진단은 뇌기능을 활성화하여 기억력을 증강시키고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며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집중력이 필요한 청소년, 수험생과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일부 수험생들에게 집중력 약, 공부 잘하는 약, 머리 좋아지는 약으로 알려진 약은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제입니다. ADHD 치료제 주성분은 ‘메틸페니데이트(methylphenidate)’로 ADHD 환자가 아닌 건강한 청소년들이 이 약을 처방 없이 복용할 경우 뇌에 심각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잘못 복용하면 불면증, 식욕저하,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 가능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력은 건강한 체력에서 나옵니다. 때문에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체력을 강화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명진단은 체력 강화를 돕고 신체 혈액순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뇌세포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함으로써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약의 약효는 품질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은 내가 복용하는 한약이 '깨끗하고 품질 좋은 약재를 정량대로 넣은 한약인지', '깨끗하고 위생관리가 잘 되는 시설에서 조제된 한약인지' 등에 대해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부가 대신 한약의 품질 인증을 위해 만든 것이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입니다.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란 좋은 품질의 규격품 한약재만을 100% 사용하는지, 정량의 약재가 들어갔는지, 한약이 안전하게 조제되는지 등을 검증하기 위해 정부가 2019년 도입한 제도로, 탕전실 시설부터 원료 검사, 보관, 조제, 포장, 배송까지의 전 과정을 매우 까다롭게 평가하여 환자들이 100%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한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탕전실 인증제를 통과한 곳에서 조제되는 한약은 그 한약의 품질이나 퀄리티를 믿을 수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이러한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탕전실 인증제 일반한약 부문을 2019년 1월 국내 최초로 통과하였고, 2022년 1월 국내 최초로 연속 인증을 받았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보건복지부 탕전실 인증제 일반한약 부문을 통과한 곳은 전국에 단 7곳 뿐입니다.
모커리 원외탕전실은 모커리한방병원과 모커리한의원만이 사용하고 있는 모커리 전용 탕전실로, 명진단을 비롯해 모커리의 전 지점에서 처방하는 한약과 보약은 모커리 탕전실에서 직접 조제하고 있으므로 언제나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건강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과 허리 통증•디스크•협착증•교통사고•어깨•무릎 등 궁금하신 질문을 남겨주시면 전문의가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