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있는 자세는 허리에 가장 부담을 주는 자세입니다. 그래서 허리가 안 좋은 분들, 특히 협착증이나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 근육들이 부담을 많이 받으니까 뭉치고 아프고 굳어지니까 일어설 때 허리가 잘 안 펴지고, 허리를 펴려고 하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이렇게 허리가 아픈 환자분들은 앉아있을 때 이 운동을 하시면 허리통증도 줄고, 앉아있다 일어설 때의 불편감도 완화됩니다. 이에 협착증,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환자들이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앉아서 하는 걷기 운동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앉아서 걷기 운동 하는 방법은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한쪽씩 교대로 들어올렸다 내려주면 됩니다. 이 운동은 여러분이 일을 하든, 회의를 하든, 강의를 듣든, 운전을 하든 앉아있다면 언제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이렇게 앉아있는 상황 어디에서나 한쪽 다리를 교대로 살짝 들었다 내려주면 허리 주변의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허리통증도 줄고, 일어설 때 불편함도 훨씬 더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앉아서 하는 걷기 운동이 좋은 이유는 서서 걷는 게 허리통증에 좋은 것과 동일한 이유입니다. 그런데 걷기 운동이 허리 환자들, 특히 협착증,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환자에게 왜 좋을까요?
협착증, 디스크, 허리통증 환자는 허리 근육이 지속적으로 굳고 뭉치고 아픈데, 걷기 운동은 고관절의 반복적인 움직임을 통해 허리 주변의 아프고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이 앉아서 걷기 운동도 마찬가지로 고관절의 반복적인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해 허리 주변의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그래서 협착증,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환자분들은 어쩔 수 없이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경우에 이 앉아서 하는 운동을 해주시면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또 당연히 운전할 때도 오래 앉아있으니 허리 근육이 뭉치고 굳고 아픕니다. 그래서 운전할 때도 이 운동을 늘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런데 운전을 할 때는 보통 오른쪽 다리는 운전 때문에 바쁘니까 왼쪽 다리로만 운동을 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쪽 다리로만 앉아서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좀 다르게 왼쪽 다리를 쭉 내밀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식으로 운동해주면 됩니다. 운전하면서 이 운동을 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은 굉장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하고 난 뒤에는 아무래도 허리가 뻐근하고, 차에서 내릴 때 허리가 잘 안 펴지고, 허리를 펴려고 하면 아픈데, 운전하면서 이 운동을 해주시면 운전 후 허리통증도 훨씬 덜하고, 허리를 펼 때도 차이가 나는 걸 직접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커리 척추관협착증 ABCDE 한·양방 협진 재활치료법은 수술 없이 협착증을 치료하는 모커리 고유의 비수술 치료방법입니다. 한쪽 다리의 통증만 있는 초기 협착증부터 다리에 힘이 빠지고 몇 걸음 걷지 못하는 말기 협착증까지 ABCDE 척추관협착증 비수술 치료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모커리는 수준 높은 임상연구를 통하여 말기 협착증 환자가 ABCDE 재활치료로 통증 없이 걷는 거리가 11배 증가했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객관적으로 증명하여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