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순간적인 충격에 의한 척추관절 통증뿐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 하는데, 사고로 인한 통증을 장기간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진행될 수 있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지정 척추전문 한방병원*으로 체계적인 교통사고 후유증 통원치료와 입원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강남점 지정기간 : 2022년 1월 1일~2024년 12월 31일
통원치료는 입원을 요할 만한 중증이 아닌 경우,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할 정도의 통증완화를 기준으로 하여 2주~8주 치료가 일반적입니다. 통원치료는 일반적으로 사고 후 2~3주까지 매일 치료 가능하며, 10주까지는 주2~3회, 6개월까지는 주2회 , 6개월 이후에는 주 1회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정확한 내원 횟수는 의료진의 진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교통사고 한약은 3주까지 처방 가능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입원기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골절 등 중상으로 회복에 긴 시간이 필요한 환자는 4주 이상 입원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증상이 가벼운 경우는 1주 이내의 입원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 정도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입원기간이 정해지며, 입원기간이 정해지면 사고일부터 적용이 되기 때문에 입원을 늦게 할수록 입원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입원치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입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절 등의 큰 부상이 있는 경우엔 진단 주수와 회복 상태에 따라 입원기간이 추가로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후유증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입원기간 동안 편안한 상태에서 집중치료를 받는 것이 보다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모커리 입원집중치료는 병동 전담 의료진이 24시간 환자 상태를 확인하여 증상에 따른 1:1 맞춤 집중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치료 직후 안정된 상태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회복속도가 빠르고, 치료효과가 높습니다. 장거리 통원치료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최소화하므로, 전체적인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교통사고 입원치료 가능지점 : 강남점, 의정부점
모커리한방병원 강남점·의정부점은 교통사고 환자들의 1:1 맞춤 입원집중치료를 위해 쾌적하고 넓은 입원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강남점은 총 92개의 병상으로, 환자분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쾌적하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전 병실이 4인실 이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병상 간의 간격도 최대로 넓혔으며, 각 침대마다 개인 모니터와 조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2010년 개원 후 190만 명*에 이르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비롯해 척추관절의 치료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했습니다.
모커리 한방병원은 2010년 개원 후 2022년 현재 190만 명의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며 쌓은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와 더불어 척추관절에 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치료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했으며 이를 통해 환자의 질환 별 상태에 맞는 맞춤 치료가 진행 됩니다.
*전 지점 초,재진 치료수